MY MENU

뒷목통증/오십견/견비통

목통증의 원인

목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장요한 원인은 턱관절의 불균형에 있습니다.

변형을 일으키는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 되며 방치하였을 경우 척추, 골반의 문제를 일으켜 전신의 이상증상을 초래하는 매우 위험한 증 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통증이 생기는 그 다음 원인은 잘못된 자세습관에 의한 목뼈 의 변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때나 책상 앞에서 근무 할 때의 잘못된 자세, 고개를 앞으로 숙이며 걷는 동작, 높은 배개를 베고 자는 습관 등도 목의 손상을 주는 원인이 됩니다.

목통증의 증상

처음에는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차츰 목이 뻣뻣함을 느끼게 됩니다. 두통이 오거나, 목이나 등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추 신경이 점차적으로 늘리게 되면 어깨와 팔, 손가락이 저리고 당기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팔과 손의 근육이 약해지고 건 반사가 떨어지고 감각 이 이상해집니다. 목을 뒤로 젖히거나 불편한 어깨족으로고개를 돌려 젖힐때 상지 신경통이 증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통증 치료법

목뼈를 근본적으로 저정하고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관절은 턱관절입니다. 해부학적으로 턱관절은 우리몸의 머리를 받치고 있고 경추 2번(제2번 목뼈)은 턱관절과 연결되어 지랫대 역할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머리가 기울어지면서 경추가 틀어지는 원인이 되고 반대로 턱관절 의 불균형을 바로 잡으면 전신 척추의 축이 되는 경추 (제2번 목뼈)를 교정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구강내 균형장치 를 이용한 턱관절의 균형조절을 통해 경추와 홍추, 요추 등 전신척추를 정렬시켜주는 치료와 그외 보완적인 방법으로 경추교정법, 골반교정법, 두개천골교정법, 긍정적 마음운동법 등을 이용해 더욱 더 바른 치료효과를 개선시키고 있습 니다.